TEL
1688
5533
TOP

챗봇상담

갑상선유방센터

본문 바로가기

센터소개

갑상선·유방센터

국내 여성암 1위, 2위를 차지하는 갑상선암 · 유방암

image

갑상선·유방 클리닉

갑상선질환의 정확한 진단 시술
유방질환의 정밀한 진단 시술
숙련된 전문의의 1:1 밀착진료로 작은 병변 하나도 놓치지 않고 여성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유방종양 조직검사
1~2mm 정도 피부절개하여 초음파로 병변 위치를 확인하여 특수제작된 바늘로 조직을 떠어내어 검사합니다 .

유방암


유방암은 미국이나 유럽 여성에서는 가장 흔한 암이며 우리나라도 생활양식이 서구화되면서 점점 증가 추세를 보이며 2001년부터는 여성암 중 발생률 1위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초기에는 증상이 없으며 5-10%의 환자가 유방통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암이 점점 커지면 유방에 종괴가 만져지고 유방의 모양과 크기가 변하게 되며 유두나 유방 피부에 변화가 나타납니다. 최근에는 특별한 증상 없이 X-선 촬영이나 초음파 진단을 통해 발견되는 경우도 있지만 유방에서 몽우리가 만져지거나, 유두에서 분비물이 나오는 경우에는 전문의의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그 외에도 유방의 통증은 병원을 찾게 되는 대표적인 증상으로 대부분 특별한 치료가 필요 없는 경우가 많으나 통증이 오랫동안 지속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반드시 의사에게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주요 증상
- 유방 안이나 근처에서 멍울이 만져집니다.
- 유방의 크기나 모양에 변화가 나타납니다.
- 유두가 함몰되거나 위축되며 유두의 피부염이 잘 낫지 않습니다.
- 유두 분비물이 지속적으로 나오거나 색깔이 붉은 색을 띠거나 피 같은 분비물이 나옵니다.
- 유방통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겨드랑이에 멍울이 만져집니다.
- 피부가 함몰되거나 두꺼워지거나, 부위가 빨갛게 부어오르는 발적 현상이 일어납니다.
 

맘모톰 장비 보유


맘모톰은 유방암진단에 결정적으로 필요한 적정량의 유방병변조직을 칼을 대는 외과적 수술이나 통증 없이 부분마취로 완벽하게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혹, 멍울 등 한국여성에게 흔한 양성 유방병변도 수술하지 않고 간단히 완전 제거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더자인병원은 맘모톰 기기와 숙련의를 통해 유방암을 보다 안전하게 치료하고 있습니다.

갑상선질환


갑상선은 목 한가운데에서 살짝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정면에서 보면 날개를 펼친 나비 모양으로 기도 주위를 감싸고 있는 내분비기관입니다. 갑상선은 체온 유지와 신체 대사의 균형을 유지, 혈액 내 칼슘 농도 조절 및 뼈 흡수를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갑상선에 이상이 생기면 추위를 심하게 타거나, 식욕, 체중, 피부 부기 등의 변화가 발생합니다. 갑상선 기능에 이상이 생기면 목 주변에 무언가 만져지거나 목 앞부분이 눈에 띄게 부어오르는데 이 증상이 보인다면 질환이 이미 많이 진행된 상태입니다.

갑상선 기능항진증


이 질환은 갑상선 호르몬이 비정상적으로 많이 만들어지고 분비되어 그 기능이 과다하게 올라갔을 떄를 의미합니다. 갑상선 기능항진증의 원인은 다양한데, 그 중 그레이브스병에 의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자가면역 기능 이상으로 발생한다고 추측됩니다. 그레이브스병은 20-40대에 잘 생기며 여성이 4-8배 정도 더 발생합니다. 증상은 수주 혹은 수개월에 걸쳐 서서히 나타나고, 발병 초기에 발견은 어렵습니다.
증상
갑상선이 커져 목이 붓는다.
몸의 신진대사가 촉진되어 에너지를 지속적으로 소모시켜 더위를 타며 땀을 많이 흘린다.
목마름이 심하다.
맥박수가 빨라지고 가슴이 두근거린다.
식욕이 좋아 잘 먹어도 체중이 감소한다.
쉽게 흥분하며 예민해지고 집중력이 저하된다. 불면 증상도 발생한다.
장 운동이 증가하게 되어 대변을 자주 보거나 설사가 지속되기도 한다.

갑상선 기능저하증


이 질환은 갑상선 기능항진증과는 반대로 갑상선 호르몬이 적게 나와 발생합니다. 만성 자가면역성 갑상선염, 아급성 갑상선염 등 다양한 원인의 갑상선염 이후 발생하기도 하며, 다른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수술로 갑상선을 제거하거나, 방사성요오드 치료로 갑상선이 파괴된 경우에도 갑상선 기능저하증이 발생합니다. 대다수의 환자들은 초기에는 뚜렷한 증상이 없고, 오랜 기간에 걸쳐 서서히 진행되어 자각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증상
-얼굴과 손발이 붓는다.
-식욕이 없고, 적게 먹는데도 체중이 증가한다.
-체온이 낮아져 추위를 견디기가 힘들고, 몸살 증상이 느껴진다.
-피부가 거칠고 건조하다.
-장 운동이 감소하여 변비가 잘 생긴다.

갑상선염


갑상선염은 갑상선 조직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현미경 소견상 갑상선 내의 림프구 등에 염증 세포들이 다수 확인될 때를 의미합니다. 대다수는 감염 초기에 별다른 증상이 없고, 염증이 진행되어 가면서 갑상선 호르몬의 과다 혹은 과소를 초래해 증상을 발생시킵니다.
증상
위에서 언급한 갑상선 기능 항진, 기능 저하 등 다양한 증상
 

갑상선암


갑상선 결절은 매우 흔한 질환으로 성인의 20~40%에서 발견되고 여자가 3~4배 더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양성, 악성, 낭종 등이 있으며 결절의 5~10%가 갑상선암입니다. 갑상선암은 양성 결절과 다르게 주변 조직에 침범하거나 림프절 전이, 원격 전이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증상
-대부분 아무런 증상이 없고 건강검진 시 우연히 발견
-결절이 커서 만져지거나 최근에 갑자기 커짐
-갑상선에 덩어리가 있고, 목소리에 변화

챗봇상담